개요

하나은행의 매매보호 서비스인 하나에스크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합니다.
비대면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소비자 피해를 없애고 이에 따른 판매업체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하나매매보호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에스크로 서비스를 지난 2001년 7월, 고객에게 제공한 이래로 수많은 전자상거래를 안전하게 수행시켜온 하나은행은 그간의 매매보호서비스 운용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발전된 전자상거래를 주도하겠습니다.

하나에스크로(하나매매보호서비스)란?

물품 상거래에서 하나은행이 적극 개입하여 구매자에게는 확실한 물품 배송을, 판매자에게는 안전한 판매대금을 중계하는 하나은행의 매매보호서비스 명칭입니다.
구매자(업체)가 대금 결제 시 하나 에스크로 계좌(하나은행 명의)에 대금을 입금합니다.
구매자(업체)가 배송된 상품을 직접 확인한 후, 하나은행은 판매자(업체)의 대금 결제계좌(판매자 명의)로 대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구매자(업체)는 판매자(업체)를 대신하여 하나은행을 믿고 비대면 전자상거래를 안심하고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업체)는 구매자(업체)에게 무한의 신뢰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액을 신장시킬 수 있으며, 부가적인 금융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는 대고객 마케팅 강화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가 될 것이며 구매자에게는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에스크로 에이전트(Escrow Agent)란 위와 같이 에스크로 서비스에서 결제 대금을 예치 및 보관하는 기관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에스크로를 이용하려는 판매자인 경우는 에스크로 에이전트의 신뢰성 및 자산 건전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에 에스크로 에이전트의 자산이 부실하여 파산(default), 인수 등의 신뢰성이 떨어진다면, 에스크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피해가 불가피합니다.
하나에스크로 서비스의 에이전트인 하나은행은 제1금융권의 초우량은행으로써 어떠한 에스크로 에이전트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입금계좌의 명의는 반드시 하나은행 명의입니다. 입금하시기 전에 입금계좌의 명의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금계좌의 명의가 하나은행이 아니면, 하나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이 아닙니다.

매매보호의 New Frontier 하나매매보호서비스!

하나매매보호서비스의 적용 범위는 전자상거래(online) 만으로 한정하지 않습니다.
자금을 주고받는 상거래라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의 모든 거래에도 적용할 수 있게 구축하였습니다. 거래 주체도 B2B(기업 간), C2C(개인 간), B2C(기업과 개인 간), 국제거래 등의 포괄적인 토털 서비스 개념이며 이미 수많은 업체들이 본 서비스를 통해 상거래의 안전과 활성화를 경험한 바 있으며 그 범위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